본문 바로가기
Info, TIP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sellers.json 비즈니스 도메인 설정?

by ssameocean 2020.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하면서 처음 앞부분에 인사말을 써보는 것 같네요.

블로거 분들

애드센스에서 알림 뜨지 않으셨나요?

 

며칠 전에 adsense 알림 뜬 것 보고 나중에 알아보고 설정해야지 하고

오늘에서야 설정했습니다.

잘 몰라서 다른 블로거 분들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좀 의아해서 좀 더 알아보았고,

다른 분들과는 다른 내용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은 전부 같은 내용으로 글을 올리셨던데,

저는 이 내용이 정확하다고 판단은 못하겠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작성하는 글이 정답이라고도 말씀은 못 드리겠습니다.

 

추후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다들 참고해보시고, 판단하셔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쩌면 별로 중요한 내용이 아닐 수도 있고요.


알림 내용

 

알림 내용은

sellers.json 설정에 관련된 이야기였습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광고주가 인벤토리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고,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정확히 와 닿지 않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나와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889911?hl=ko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 AdSense 고객센터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

support.google.com

알림에 떠있는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법에 쓰여있습니다.

알림에 있는 작업 버튼을 누르거나, 계정 설정을 클릭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공개하실 분들은 공개를 하시고 비즈니스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라고 합니다.

 

비즈니스 도메인

위에서 말씀드렸던 제가 좀 다른 분들과는 다르게 작성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애초에 다른 도메인을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

(저 같은 사람들)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 알아보던 중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비즈니스 도메인에

tistory.com을 입력하라고 작성들 하신 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좀 이해가 안 갔어요.

티스토리가 나의 사업체는 아니지 않나?

그래서 여기저기 좀 더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다른 어떤 분이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하신 분이 있더라고요.

 

티스토리 사용자 분이시고 알림이 계속 떠서 글을 올리신 듯합니다.

거기 답변하신 분이 구글 정책 그룹의 구성원이 답변한 설명이라고 글을 달아주셨네요.

맨 아랫글 항목 중에 아래와 같은 글이 나옵니다.

 

"블로그 / 블로그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비즈니스 도메인을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이거, 우리 같은 티스토리 사용자들 아닌가요?

제가 해석을 잘 못하고 있는 것인가요? ^^

저는 공개만 설정하고 비즈니스 도메인은 비워두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참고한 글 링크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hread/70408775?hl=ko

 


다른 분들은 설정을 어떻게들 하셨나요?

제가 작성한 방법이 정답이 아닐 수 도 있습니다.

혹시 추후 업데이트될 내용을 찾으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