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TIP

트위터 해킹

by ssameocean 2020. 7. 16.
반응형

트위터 아이디 가지고들 계신가요?

오늘 오전에 핸드폰으로 뉴스를 보는데
속보라고하며
즉시 트위터 비밀번호를 변경을 권장한다는
짧은 뉴스를 보았습니다.

뭔가 터젔구나 직감을 했죠.

나중에 올라오는 뉴스들을 보니
유명인들 트위터를 해킹해서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트위터글을 올려
피해를 본 피해자들이 있다고들 하네요.

해킹당했다는 유명인들이 어마어마합니다.
오바마 전 미국대통령을 비롯하여
테슬라, 아마존 CEO에 애플 등 각종 기업까지...

이런 대규모 해킹은 처음 보네요.

트위터에서 권고한대로
트위터 계정 가지고 계신 분들은 비번을 바꾸시고
트위터와 같은 아이디, 비번을 사용하는
사이트의 비밀번호도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꾸는 트위터 비밀번호와는 또 다르게 변경해야겠죠?
이번 사건이 아니어도
국내 포털사이트 계정털리고
같은 아이디, 비번 사용하여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서
피해를 본 사례들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도 고마운 트위터 덕분에
여기저기 비밀번호 바꿨네요.
덕분에 비밀번호 바꾸라는
메세지는 한동안 안봐도되겠네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비밀번호를 조금씩이라도 다르게 설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