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TIP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 연결 안될 경우 시도해보세요.

by ssameocean 2020. 8. 8.
반응형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이 인식 안되어서
해결했던 후기입니다. 참고해보세요.



저는 갤럭시 S20+가 출시하자마자 사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때 받았던 할인 쿠폰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도 같이 구매하여
출퇴근 시 노래들을 때 잘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한동안
비도 많이 오고 어쩌다 보니
출퇴근하면서 노래를 듣지 않았죠.

한동안 듣지 않다가
퇴근길에 노래를 들으려고
버즈를 착용하고 노래를 재생시켰는데
한쪽에서만 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웨어러블 들어갔더니 한쪽이 아예 인식이 안되어 있었어요.
배터리 닳는 속도가 다른가 하면서
배터리가 방전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집에 와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충전을 해봤어요.
충전이 다 된듯하여 다시 해보았지만
여전히 웨어러블 어플에 한쪽 버즈는 연결이 안 되어 있었습니다.

그 뒤부터 약간 멘붕
시간 내서 고치러 가야 하는 걸까?
라는 생각과 함께 아니길 바라며 이것저것 시도해봤습니다.

블루투스 껏다켜보기
갤럭시 버즈 초기화 버튼 눌러보기
갤럭시 버즈 인식 해제시켰다가 다시 연결해보기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 삭제해보기
휴대폰 껏다켜보기

아무것도 소용없었어요.



충전단자가 인식이 안되나 싶어
단자를 닦아도 보고
살짝 눌러보기도 했어요.

저 같은 경우 왼쪽이 문제였는데
케이스 인디케이터 램프에 초록색 띄면서
완충 상태를 나타내고 있었는데
(충전 단자에 잘 붙어있으라고)
한번 꾹 눌러주면 잠깐 빨간불 들어왔다가
1,2초 만에 초록색으로 돌아왔었어요.


저와 증상이 비슷한 분이시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인식 안 되는 버즈를
위에서 했던 방법대로 살포시 눌러주세요.
초록색 불로 바뀌면 뺐다가
다시 한번 눌러줍니다.
저는 3~4번 했더니 초록색 불로 바뀌지 않고
빨간불 유지를 하더라고요.
충전을 하고 있다는 뜻이 었죠.
웨어러블 어플을 켜서 확인해보니 인식이 되었습니다.

충전을 막 시작한 듯이 1%를 표시하네요.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배터리가 다되어있는 상태에서 충전이 오랫동안 안되어
한쪽이 깊이 잠들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일어나라고 자꾸 전기 자극을 준 거죠...?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이 인식되지 않을 때
제가 해결한 팁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저 같은 경우 귀찮게 AS 받으러 가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이 글이 도움이 되는 글이 었으면 좋겠네요. ^^ 잘 해결되시기를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