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아이와 오렌지 안에 들어간 오렌지 모양 젤리 만들기

by ssameocean 2023. 5. 14.
반응형

요즘 아이가 보고 또 보고 하는 프로그램
-미스터리 식당 큐
-넷플릭스 브레인차일드 이런 것도 과학이야?
-넷플릭스 에밀리의 유쾌한 실험실

그 중 미스터리 식당 큐에 나온
젤리 편을 보고 젤리를 만들자고 한다.
처음에 말했을 때는 지난번에 만들었었잖아?
하면서 넘겼는데
또 다시 이야기 하길래
집에 남은 젤라틴도 있겠다
다시 도전 해보기로했다.

젤라틴으로 젤리 만드는 게
방법은 쉬운데
지금까지
맛있게 성공한 적은 없어서 자신이 없었지만
만드는 데 의의를 두고 시작했다.

레시피

1. 오렌지 아래부분을 잘라서 속을 파냈다.
처음에 윗 부분을 잘라서 파냈었는데,
다시 다른 오렌지로 다시 파냈다.
그 이유는
오렌지 아랫부분에 구멍 같은 게 있는데
나름 내부 흰색 껍질부분이 두꺼워서 버틸 줄 알았는데
다 파낸 뒤 용량을 보려고 물을 넣어봤더니 샌다.


오렌지에는 약 160ml 들어갔다.
파낼 때 오렌지 뜯어 먹을 때 벗겨지는 부분을 공략하면
깨끗하게 뜯어진다.


파낸 오렌지는 갈아서 주스로 냠냠


2. 젤라틴과 미지근한 물을 섞어준다.
방송상 젤라틴 : 미지근한 물 = 1 : 1
(질량인지 부피 기준인지 알려주지 않았다.
나는 질량 기준으로 진행했다.
젤라틴이 좀 부족해서 30g, 물 40g을 섞었다.)

3. 섞은 젤라틴을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준다.(방송상)
나는 1분하고 꺼냈는데 덜 녹아서 조금 더 돌렸다.

4. 주스와 위에 섞은 젤라틴을
주스 2 : 젤라틴 액체 1 로 섞어준다.(방송상)
나는 사과즙 100g, 젤라틴 액체 70g을 섞어서
오렌지에 부어주었다.


그리고는 짜잔하고 끝나지 않았다.
오렌지에 넣고 조금 남아서 작은 그릇에도 따라두었는데
젤리형태가 되어서 아이와 맛을 봤는데
실패각 이었다. ㅎㅎ
젤리는 탱탱한 느낌이긴 한데
향이 너무 연하고 달지 않아서 맛이 없다.

하지만 젤라틴은 다시 열을 받으면
녹기 때문에 응급처치에 들어갔다.

5. 젤라틴 다시 파내기 ㅎㅎ


6. 달콤한 주스와 꿀 추가투입
파낸 젤라틴에 오렌지 주스 1컵을 넣고(약 200ml?)
전자렌지에 돌렸다.


딸려나온 오렌지 속 껍질은
뜨기 때문에 건저 내사 버렸다.
젤라틴이
다시 녹을 때 까지…
그리고 꿀을 반스푼 정도 넣었다.

총 들어간 재료 양은
젤라틴 30g : 물 40g : 사과즙+오렌지주스 300g : 꿀 조금

이번에는 액체를 만들고 좀 떠먹어봤는데
살짝 달콤한 정도였다.
물을 넣지 않고 주스로만 해도 될 듯하고
좀 더 달콤하게 먹고 싶다면 꿀이나 설탕을 더 넣거나
물을 빼고 주스로만 하던지 해야 할 듯 하다.

7. 틀에 부어준다.
생각한 양보다 늘었기 때문에 다른 틀에도 넣어주었다.


3-4시간 지나서 굳으면
잘라내서 먹는다.


당연하게도
아까 처음에 만든 것 보다는 덜 탱글탱글하지만
젤리 같은 탱글탱글함은 있다.
좀 더 달았어도 됬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