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버드 코스톤 테스트넷에서 Fasset 발행, 상환, POOL 추가/인출 해보기

반응형

 

플레어네트워크 측에서 정확히

누가 어떻게 받게 될 것이라고는 공지하지 않았지만

Fassets 베타 테스트하는 사람에게 에어드롭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뭐 얼마나 줄지 모르지만

참여해보기로 했다.

 

에이전트는 무리고, F자산 발행과 상환, 풀에 추가 상환까지만 해보았다.

메인지갑 말고 다른 지갑으로 진행하였다.

지반번 테스트 중단할 때 100FLR(WFLR) 혹은 300SGB(WSGB)를 가지고 있으면

1,000TestXRP를 주었다.

300SGB는 계속 보유해보고 있다.


개발자모드 변경

먼저 개발자 모드로 바꿔줘야 한다.

Bifrost Wallet에서 Setting에 들어간다.

하단의 Advanced를 선택해 준다.

3번째 보이는 Developer Mode를 초록색으로 바꿔주면 준비는 끝난다.

저렇게 바꾸면 내가 가지고 있는 XRP, SGB, FLR은 보이지 않으니

추후 다시 off로 바꿔줘야 한다.


베타테스트 페이지

나 같은 경우에는 인앱브라우저에서 진행했지만 

페이지 구성이 모바일 친화적이지는 않았다.

데스크탑 연결이 더 보기 좋을 듯하다.

 

베타테스트 주소는 플레어 네트워크 공식 트위터에 있다.

https://x.com/FlareNetworks/status/1828071836753494386

 

보는 것처럼 페이지 구성이

모바일 페이지로 자동 전환되지는 않아서 양옆으로 좀 옮겨가면서 버튼을 눌렀다.

상단의 Mint버튼이나 Pools 버튼을 누르면 지갑 연결페이지가 뜬다. 

데스크톱에서는 어떤지 모르지만 Mint와 Pools는 각각 지갑연결이 필요했다.

(데스크톱에서는 오른쪽에 connect wallet버튼이 잘 보여서 누를 수 있다.)

 

Mint를 눌렀고

 

Connect Bifrost Wallet을 눌렀고

 

Wallet Connect를 눌렀고

Bifrost Wallet을 선택했고

송버드 코스톤과 XRPL 테스트넷 접속할 것인지 물어보면 승인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떴다.


테스트 XRP, CFLR 받기

나는 이미 좀 가지고 있지만 새로 시작하려면

테스트용 XRP와 CFLR이 필요하다.

 

 

상단의 Additional assets needed? 를 눌렀다.

아래와 같이 CFLR이 필요하면 위쪽, XRP가 필요하면 아래쪽을 누르라고 한다.

 

CFLR을 받기 위해 위에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뜬다.

빈칸에 내 SGB주소를 입력하면 100 CFLR을 준다.

24시간마다 받을 수 있다.

 

XRP 같은 경우 인앱브라우저에서 잘 접속이 안되기도 하던데

링크 누르고 주소 복사해서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받았다.

빈칸에 XRP(바이프로스트에 있는) 주소를 넣어주고

100 XRP 선택하고 체크박스 선택하면 받을 수 있었다.


Test FXRP 발행

전 페이지로 돌아와서 CFLR과 XRP가 있는 것을 확인한 뒤

Fassets 밑의

FTestXRP 옆의 Mint를 눌러주었다.

 

수량을 적으라고 나온다.

1 Lot당 20 XRP다.

1000 FXRP로 제한을 두어서인지(1000 이상 보유 시 에어드롭 제외)

49 Lot까지만 발행해 볼 수 있었다.

 

현재 에이전트 상황과

내가 가진 XRP, CFLR에 따라 발행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된다.

 

최대 발행할 수 있는 양이 빈칸아래 적혀있다.

그 숫자를 눌러주었다.

(단, 페이지 하단에 필요한 CFLR이 적히는데

내가 가진 CFLR이 부족하면 발행 수량을 줄였다.)

 

Change Agent를 눌러 에이전트를 바꿀 수 있다.

바꾸지 않았다.

Next를 눌러주면

 

CFLR과 XRP에 대한 승인을 두 번 하면

다음과 같이 뜬다.

5분 정도 기다려주었다.

 

 

X를 눌러도 진행은 되긴 했다.

완료되고 나니 FTestXRP가 발행되어 있었다.


FTestXRP 상환

FAssets 하단의

FTestXRP 옆에 Redeem을 누르면 상환이 된다.

 

FXRP의 보유수량이 에어드롭 수량은 아니니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발행을 했으면 상환을 좀 해달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최대 상환 수량이 적혀있다.

원하는 수량을 빈칸에 적고 Next를 눌렀다.

상환은 얼마 걸리지 않는다.

30초 정도 걸렸다.

 

상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Pools 추가/인출

Pools의 Agent에게 CFLR을 Deposit 해두면 보상을 좀 받게 된다고 한다.

내가 가진 CFLR양이 너무 적어 보상이 찍혀보진 않았지만

 

상단의 Pools 버튼을 누르고 페이지를 하단으로 내리면

현재 Pool들이 보인다.

아무 거나 선택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모바일 페이지의 압박)

 

Deposit 하려면 지갑을 연결하라고 한다.

지갑을 연결해 주었다.

 

Wallet Connect 선택 > Bifrost Wallet 선택하고 나니

Deposit 할 수 있었다.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수량 적어주고 승인하였다.

Pools 페이지랑 Home을 왔다 갔다 하니

잠시 뒤 Your Pools가 생겼고 

Withdraw와 추가 Deposit을 할 수 있었다.

Claim은 할 게 없어서 활성화되지 않은 듯하다.

Withdraw 버튼을 누르고

수량 적어주고 맨 하단 버튼을 눌러주면

CLFR이 다시 내 지갑으로 들어왔다.

 


감사합니다.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본인의 판단하에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사항은 아래 공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ssameocean.tistory.com/notice/3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