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sets/etc.

제페토 이용해보기, 아이템 판매해보기

by ssameocean 2021. 8. 12.
반응형

요새 핫하다는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를 가입해 보았다.
아이템을 만들어 팔기도하고, 사서 꾸미며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고한다.

끌렸던 기능은
제페토 월드를 직접 꾸며서
다른 이용자들에게 공개할 수 있다길래
해보고 싶었다.

다른 게임에서 맵을 만들고 꾸며서 노는
영상들을 보았을 때
남들이 만든 혹은 내가 만든 공간에
방문도하고 체험도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심즈나 그런 게임에서는 직접 온라인으로 연결되지 않고 다운 받아서만 남들이 만들어 놓은 곳을 체험할 수 있어서 끌리지 않았었는데...
직접 만들 수 있어서 끌렸다.

아이가 잠들 때 까지 기다렸다가
월드를 만들어 보았다.
컴포넌트가 많이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아직 익숙치는 않아서 조작이 쉽지 않았다.
멋지게 만들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았다.
시간도 별로 없고,
보상체계도 없는 것 같고
(give me some money!) ㅋㅋ
나중에 조만간 은퇴가 가능하다면 그 때해야 할 것 같다.
여유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그래서 살짝 관심사를 돌려
아이템을 만들어보았다.
올라와있는 템플릿에 수정을 해서
등록을 해보았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어렵지 않은 방식으로 수정한 뒤
대략 싸게 금액을 책정해서 올렸는데
잘 될지모르겠다.

일정 금액이상 모이면 현금화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팔릴지 ㅎㅎ

물건도 올리고 이것 저것 해보았다.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쉽지 않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