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TIP/Item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구입 및 개봉기

by ssameocean 2021. 2. 24.
반응형

 

 


와이프가 갤럭시z 플립 5G를 구매하면서
삼성 멤버스에 10만원 할인쿠폰이 발급되어
10만원 할인받아 구매하였습니다.

거의 대부분 스피커나 배터리팩, 충전제품 이더라고요.
가장 쓸만한 물건이기도 한 것 같고
안방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하였습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68.6cm
제품명 : LS27AM502NKXKR
크기 : 27인치
16:9 비율에 VA패널입니다.

말이 모니터이지 스마트 TV 역할을 해줍니다.

전 사실 안방에 작은 TV대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가끔 노트북 연결 및 휴대폰 연결해서 사용하겠지만)
안방에서 아이가 밤에 짧은 영상 1~2개씩 보는데
작은 핸드폰 화면으로 보는 것이 맘에 걸려
좀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구매하였습니다.

스마트 TV처럼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컴퓨터 연결 없이 바로 볼 수 있죠.
저희 집은 거실 TV도 OTT 서비스 및 유튜브 가입해서
보고 있기 때문에
모니터만 구매하면 바로 TV처럼 사용 가능하여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삼성 Dex, 미러링, 탭 뷰가 손쉽게 가능하며
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탭 뷰란 핸드폰을 모니터에 탭 해주면
자동으로 손쉽게 핸드폰과 모니터를 연결해주는
기능입니다.
어떤지 빨리 써보고 싶네요.

 

 


컴퓨터 본체 없이
MS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상에서 작업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오피스 구독을 하지 않아서
아직 쓸 일이 없을 것 같네요. ^^

제품 개봉 사진입니다.

 

 


리모컨도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음성인식도 된다고 합니다.

건전지도 들어가 있네요. ^^

 

 

 

받침대를 조립해줍니다.

3개의 부분으로 된 부분을 나사로 조립하여주면 됩니다.

받침대 뒤쪽에 전원선 정리하는 탭 같은 것도 있네요.

 

베사홀도 보입니다.

 

 

 

전원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LG TV 웹 OS에 깔리는 쓰고 싶은 어플이 많지는 않아서
몇 개 안 써봤는데
삼성 타이젠 OS에 깔리는 앱들이 궁금하네요.
사용해보고 관련 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켜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세팅 화면이 먼저 떴습니다.

 

 

 

환영합니다~

저도 반가워요. ㅋㅋ

 

 

 

무선 연결해주고~

 

 

 

삼성 계정 로그인하고 싶으면 하면 됩니다.

 

 

 

그럼 세팅 끝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 TV처럼 사용할 수 돼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 삼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samsung.com/sec/monitors/LS27AM502NKXKR/LS27AM502NKXKR/

자세한 사용기는

좀 더 사용을 해봐야 올릴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