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TIP/Item

닥터브로너스 vs 바이오가 모이스처밸런싱 클렌저 후기

by ssameocean 2020. 10. 11.
반응형

얼마 전 헤어&바디 클렌저를 구매하였습니다.

바이오가 제품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으로 동시에 사용 가능한 All-on-one 제품입니다.

최근 어느정도 써봐서 글을 남겨봅니다.

(지금 시간여유가 조금 있습니다. 이때 빨리 써보고 싶었던 글을 써야 합니다. ^^)


DR.BRONNER'S

사실 저는 닥터브로너스 유저입니다.

몇 년동안 원픽이네요.

샴푸로는 사용하지 않고(뻑뻑해서)

세안과 바디워시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화학제품에 대해 점점 민감해지는 사회분위기가 있었을 때

저도 알아보다가 사용해본 제품이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을 위해서 사용했었는데

괜찮아서 지금까지 쭈욱 사용하고 있습니다.

 

닥터 브로너스 홈페이지 가보니

페퍼민트, 베이비, 라벤더, 아몬드,
시트러스 오렌지, 티트리, 로즈,
유칼립투스, 그린티, 자스민,
체리블로섬, 얼그레이

향이 있네요.

 

그린티는 기억이 안나고

나머지 제품은 다 써보았습니다.

대부분 향이 좋고 씻었을 때 뽀드득 거리는 느낌이 좋습니다.

(싫어하실 분도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어떤 제품들을 쓰면

간지럽기도 하는데(심하게는 아니고)

닥터브로너스는 전부 그렇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향은

페퍼민트, 라벤더, 유칼립투스, 얼그레이가 괜찮은 것 같아요.

나머지도 다 좋아요.

티트리 빼고 ㅎㅎ

티트리는 어떨 때는 괜찮은데, 어떨 때는 이 냄새 뭐지 하기도 합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는 티트리 사용하고 있네요.

와이프가 시켰는데 배송 온 것 보고

"티트리 시켰네?"라고 말했죠.

 

용량

사진은 475mm 용량입니다.

950ml 용량도 있습니다.

주로 950ml 용량짜리 사서 덜어서 사용했었는데

요새 와이프가 몇 번 475ml로 사더라고요.

950ml가 그나마 가격 대비 용량이 좋습니다.

 

위에 보이는 작은 통은 60ml입니다.

올인원 제품이라 여행 갈 때 챙겨가기 좋습니다.

심지어 여행갈 때는 머리도 닥터 브로너스로 감아요.

(짐을 좀 줄이려고)

사용팁

예전에는 제품에 닥터브로너스로

설거지나 빨래하는 것도 설명해주는 정보가 적혀있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사본 제품들에는 안 적혀있는 것 같습니다.

 

세탁기에 귀한 닥터 브로너스를 넣고 세탁하지는 않지만

씻으면서 간단히 빨아야 할 일이 생길 경우 닥터 브로너스로 빨기도 합니다.

차마 과일 같은 것들은 씻고 싶지 않네요. ^^

 

오일로 되어있는데

거품이 생각보다 잘 납니다.

씻을 때 엄청 개운하죠.(개인적으로는)

좀 당겨하시는 분 듣지도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귀찮은점

살짝 귀찮은 점은

펌프 앞부분이 잘 굳습니다.

거품 용기 제품도 그렇고 저렇게 펌핑해서 쓰는 제품도 앞부분이

굳어서 잘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해결책은 간단한데

펌프 앞부분에 따듯한 물을 뿌려주면 금세 굳은 것이 사라 저서

다시 잘 나옵니다.

가끔씩 앞부분을 세척해 주어야 합니다.

많이 귀찮지는 않아요.


WHY?

이렇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왜 다른 제품을 구매해보았느냐?

돈을 좀 아껴보려고입니다. ㅎㅎ

 

제가 구매한 기준 바이오가 모이스트 바디워시 1000ml 기준

18,500원 + 배송료 2,500원 하여 총 21,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닥터 브로너스의 경우

공식 가격은 950ml가 31,000원인데

현재 24,800원에 판매 중이네요.

(잠.. 잠깐 원래 이런 건가... 빨리 구... 구매하러 가야 하나...)

 

흠.. 아무튼

바이오가가 용량 대비 더 저렴하여 구매하였습니다.


Biorga Moisture Balacing Hair & Body Cleanser

제품의 제형

닥터 브로너스의 경우 오일 형태이며,

바이오가 제품은 젤 타입이었습니다.

 

향은 거의 안나는 것 같고

와이프는 베이비파우더 향이 난다고 하였습니다.

 

제품 성분

제품 성분의 경우

다른 어플을 보고 유해성분이 없는 것 같아서 

구매해본 제품입니다.

사용 후기

이 제품의 경우도 사용 후 피부에 자극이 느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제품으로는 머리도 감을 수 있겠더라고요.

감아는 봤지만 잘 감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느끼는 단점이기도 한데요.

(다른 분들에게는 장점일 수 도 있어요.)

 

닥터 브로너스 제품은 사용 후 미끌거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뽀드득한 느낌이죠.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뭔가 피부가 미끄러지는 듯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이 느낌이 익숙지 않아요.

비눗물이 제대로 빠진 건지 아닌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아무리 씻어도 그 느낌이 있는 것을 보아하니

제품 특성인 듯합니다.

이런 부드러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닥터 브로너스보다는 더 알맞은 제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평들도 보고 하였는데

나쁜 제품 같지는 않습니다.

아니 좋은 제품에 속하겠죠.


저의 선택

있으면 잘 사용하고 몇 번 사용하거나 닥터 브로너스와 병행해서 사용할 것 같기는 하지만

개인적 취향으로는 닥터 브로너스가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이제 글을 마치고 저는 쇼핑을 좀 해야겠네요. ㅋㅋ

 

위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