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TIP/Item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배터리교환 후기

by ssameocean 2020. 9. 26.
반응형

2018년 1월에 LG 매장에서 구입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죠.
뭐 불만이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무선청소기의 장점이 있어서 잘 사용했었죠.


잠깐 여기서 단점만 리뷰

1. 생각보다 무겁다.
2. 청소흡입 부분이 둔탁하여 구석구석 청소가 쉽지 않다.
3.(가장 단점이라 여기는 부분) 먼지통 비우는 게 깔끔하지가 않다.

단점만 적었지만 극복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배터리 하나는 충전을 해도 전원이 켜지지 않았고
뒤이어 나머지 하나도 충전을 해도 켜지지 않는 상황!


심증은 배터리 문제이긴 하나
혹시나 바디 문제면
배터리팩 덜컥 구입했다가
배터리팩 구입비용이 날아가는 상황이 싫었습니다.

 

매장방문

그래서 오늘
가까운 LG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방문 전 연락해서
청소기가 충전해도 켜지지 않으며,
혹시 배터리 문제면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갔습니다.

LG서비스센터가 기계별로 AS가 정해저 있는 매장이 있는 듯합니다.
핸드폰만 AS가 된다던지...
확인해보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용하지 않았는데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도 가능하더라고요.
가실 분들 참고해보세요. ^^
제가 방문한 매장은 토요일 12시 30분까지 접수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발열 체크하고
매장 들어가서
키오스크에서 품목 찍으니 대기번호가 나왔습니다.
대기인원은 없었고 거의 바로 상담 가능했어요.

 

배터리추가 구입 및 금액

배터리 두 개 체크해보시더니
둘 다 문제 있다고 하시고
배터리팩 구매하면 된다고 하셔서
1개 10만 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하기 전 혹시 배터리 문제가 아닐 수도 있냐고 여쭤봤는데
바로 가지고 있는 배터리로 기계 작동하는 것 보여주셨어요.

그냥 단순한 박스 하나에 배터리만 들어있습니다.

바로 꽂았습니다.


충전 한참 한 뒤에
그동안 빗자루로 했던 집 청소를 싹 해버렸습니다.
든든하네요. ㅎㅎ
역시 빗자루보다는 무선청소기가
청소가 잘 되는 것 같네요.

무선청소기 배터리 없어서
전원 안 켜지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작성해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